오늘은 4월 21일 과학의 날입니다. 과학의 날을 맞이해 이번 주말, 가까운 구미과학관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자라나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과학원리 탐험과 체험활동을 통해 꿈과 상상력을 한껏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과학과 친해지는 공간
친절하고, 따뜻하고, 연구하는 구미과학관

2011년 4월 개관한 구미과학관. 지상 2층, 지하 1층의 규모로 기초과학원리 및 첨단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과 국내 수준급 3D 천체투영관(플라네타리움), 가상현실체험관(4D영상관)등을 갖추고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구미과학관은 구미의 대표공원인 동락공원 내 자리하고 있습니다. 동락공원에 나들이를 나왔다면, 잠시 시간을 내 과학 여행도 함께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구미과학관


1층 천체투영관, 가상현실체험관
구미과학관 1층에는 <플라네타리움관>과 <4D 영상관>이 자리해 있습니다. 총 수용인원 100명의 <플라네타리움관>은 6채널 풀 돔 입체 영상관으로 천문우주 현상 및 영상, 그 외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을 상영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우주의 불가사의’ ‘공룡 어드벤처’ ‘계절별 별자리’ 등의 프로그램을 하루 4차례 방영하고 있습니다. 총 수용인원 72명의 <4D영상관>은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재 ‘가자! 공룡의 세계’로 라는 영상을 하루 5차례 상영하고 있습니다.




2층 과학원리체험관, 쉼터
2층으로 올라오면 과학원리를 눈으로 직접 확인해볼 수 있는 과학원리체험관 4곳이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물리영역 체험전시실인 <물리관>에서는 물리 운동, 지구 자연현상의 원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지구과학 체험전시실인 <우주관>에서는 우주의 신비를 탐구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디지털 체험전시실 <디지털관>에서는 전자기기와 관련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외에도 실험을 통해서 직접 과학원리는 배워보는 공간인 <탐구관>과 관람객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인 쉼터도 2층 내 자리해 있습니다.



ⓒ구미과학관


주말에는 더욱 스페셜하게!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투어&신기한 과학쇼

주말이면 구미과학관이 더욱 풍성해집니다. 주말에 구미과학관을 방문하면 ‘전문 해설사와 함께하는 과학관 투어’를 즐길 수 있는데요. 블랙홀, 국제우주정거장, 패러데이와 에디슨 등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제공해 드립니다. 뿐만 아니라 주말 특별 이벤트로 ‘신기한 과학쇼’도 진행됩니다. 주말 오후 2차례, 계절별로 준비된 신기한 과학쇼는 과학에 대한 흥미를 돋우고, 이해도를 높여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해 준비한
4월 30일, 과학체험부스
구미과학관에서 과학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진행합니다. 오는 4월 30일, 13:00부터 구미과학관 앞마당에서는 매직 나비 날리기, 글라이더 날리기, VR 카드보드, 투석기 만들기 등 과학체험 부스가 마련되는데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구미과학관으로 Let's go!
위치 경상북도 구미시 3공단1로 219-1
이용시간 10:00~18:00(월요일 휴관)
관람요금 유아 무료, 초등학생 1천원, 중·고등학생 2천원, 어른 3천원
문의 054-476-6508
홈페이지 www.gumisc.or.kr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트시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