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관광의 상징이자 구미시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명산, 금오산. 금오산로는 구미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경을 자랑하는 금오산에서 비롯된 이름입니다. 연중 수많은 관광객이 찾는 금오산은 1970년 6월 국내 최초로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우리나라 자연보호운동의 발상지이기도 한데요. 금오산의 이름을 딴 금오산로는 지산동에서 시작해 야은로, 구미중앙로와 연결되어, 금오산성 부근까지 이어지는 도로입니다.
4,332km에 달하는 이 도로를 따라 가면 금오천을 비롯해 각종 유적과 기암괴석, 수림으로 절경을 이루는 금오산도립공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수려한 경관 속에 자리한 금오지와 호텔 금오산은 물론, 경상북도 교육연수원과 경상북도 외국어고등학교 등의 교육시설도 볼 수 있습니다. 금오산로에서 아름다운 자연과 교육 경쟁력까지 갖춘 구미를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금오산로에서 만날 수 있어요!

 

 

 

1. 금오천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남통동에서 발원하여 금오저수지를 지나 구미천으로 합류하는 금오천. 낙동강의 제2지류이면서 구미천의 제1지류인 금오천에는 하천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는데요. 국토교통부의 ‘물순환형 수변도시 시범사업’으로 선정돼 지금의 친환경 수변공간으로 탈바꿈했습니다.

 

 

 

 

2. 금오산도립공원 & 금오지 올레길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400)
영남팔경 중 하나인 금오산은 해발 976m로 각종 유적과 기암괴석, 수림으로 절경을 이룬 구미의 명산입니다. 금오산도립공원에는 수려한 자연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케이블카가 있어 관광객의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도립공원 입구 부근에는 2.4km의 금오지 올레길이 조성돼, 많은 시민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3. 호텔 금오산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400)
금오산도립공원 안에 위치한 호텔 금오산. 금오산의 비경뿐 아니라 메타세콰이어와 홍송 숲을 걸으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130개의 객실과 전직 대통령이 사용한 프레지덴셜룸, 남성 전용 사우나, 비즈니스센터, 웨딩홀, 연회장 등은 물론, 구미 유일의 국제 행사 유치가 가능한 컨벤션홀을 갖추고 있습니다.

 

 

 

4. 금오랜드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341)
금오랜드는 꾸준하게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각종 놀이기구는 물론, 야외수영장, 아이스링크, 눈썰매장 등이 있어 사시사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파리 포토존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고, 밤이면 레이저 매직&벌룬쇼와 함께 수만 개의 LED 불빛이 밝혀주는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5. 경북외국어고등학교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198-10)
1996년 개교한 경북외국어고등학교는 남통동에 있는 공립고등학교인데요. 외국어능력이 뛰어난 인재를 발굴하여 인격을 배양하고, 2개 이상의 외국어능력과 정보 활용능력을 기르고 있습니다. 학년별 정원은 130명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의 반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6. 경상북도교육연수원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198-14)
경북외고와 나란히 서있는 경상북도교육연수원. 1987년 개원한 이후 경상북도의 교직원들의 배움터로 자리하는데요. 교육의 선진화, 전문화, 최적화를 목표로 하는 경북교육연수원은 교육현장의 요구를 파악하고 교사들의 인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연수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 구미웨딩 (경상북도 구미시 금오산로 198-20)
금오산의 자연과 탁 트인 전망 속에 위치한 구미웨딩. 웨딩홀은 물론, 크고 작은 연회 개최가 가능한 컨벤션홀, 헤어&메이크업 룸 등 웨딩에 필요한 요소들을 세심하게 갖추어 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 모임, 전시회, 세미나 등 다양한 모임을 열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마트시티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