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달력을 받으면 가장 먼저 어떤 것을 하나요. 주변인들의 생일 확인? 가족 대소사 날짜 기입? 수많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올해의 황금연휴는 언제인지 살펴보는 것일 텐데요. 오늘은 연차를 언제 사용해야 가장 잘 사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2018 연차 팁으로 휴가 계획을 세워보세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이 있는 2월 연차쓰기 좋은 날은 14일과 19일입니다. 두 날 중 하루만 쓰더라도 설과 함께 내리 5일을 쉴 수 있어 손꼽아 기다려지는데요. 또 3월 잊을 수 없는 삼일절. 2018년의 삼일절은 목요일이기에 3월의 연차는 2일에 사용해보세요.

 

연휴가 없는 4월은 PASS! 5월 바로 넘어가봅시다. 가족의 달인 5월에는 쉬어갈 수 있는 날이 많은데요~ 1일 근로자의 날, 5일 어린이날 그리고 22일 석가탄신일. 특히 화요일인 석가탄신일인 그 전날, 21일에 연차를 쓴다면 나흘을 연속으로 쉴 수 있겠죠? 5월은 참 행복한 달이 되겠어요~

 

9월 10월에는 연차를 한 번에 몰아 써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말부터 추석, 대체휴일까지 알차게 5일을 쉴 수 있는 추석 연휴기간에 ‘목금’연차를 더해보는 것이지요. 여름휴가가 부럽지 않은 9일간의 휴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개천절과 한글날이 있는 10월에는 3일 개천절 이후 ‘목금월’ 연차를 사용한다면 9일 한글날까지 8일간의 휴가를 쓸 수 있다는 사실! 그야말로 꿀휴가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에는 뭐니 뭐니 해도 크리스마스겠죠! 이번 크리스마스는 화요일. 징검다리 휴일 사이를 연차로 알뜰하게 채워서 보내다보면 어느새 2018년은 안녕이겠죠? 꼼꼼하게 살펴보고, 알찬 연휴 계획을 세워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