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를 한 살 씩 먹을수록 챙겨 먹는 영양제의 수는 점점 늘어만 갑니다.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오메가3 등 그 종류도 다양해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 여러 가지 영양제를 동시에 섭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영양제에도 궁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같이 먹으면 오히려 효과가 떨어지는 영양제 조합을 알아보고, 똑똑하게 내 몸을 챙겨봅시다!

 

 

 

종합 비타민+철분제
종합 비타민은 한 번에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 섭취가 가능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종합 비타민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슘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철분은 식사 전, 종합 비타민은 식사 후에 섭취해 각각의 효과를 놓치지 마세요.

 

 

종합 비타민+황산화제
종합 비타민과 항산화제에는 모두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함께 먹는다면 비타민A를 과다 복용하게 되고, 구토나 어지러움, 복통 등의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니 복용 시 꼭 유의하세요!

 

 

비타민D+칼슘
뼈의 건강을 위해 비타민D와 칼슘을 함께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타민D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지만 칼슘이 너무 많이 흡수된다면 오히려 과유불급입니다. 칼슘의 과다섭취는 고칼슘혈증을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오메가3+아스피린
오메가3와 아스피린에는 피를 묽게 만드는 성분이 공통적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량으로 복용 시 피가 났을 때 지혈이 잘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응급한 상황에서 지혈작용에 문제가 생긴다면 더 큰 위험에 처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칼슘+철분
칼슘과 철분은 흡수되는 통로가 같아 두 가지 영양제를 동시에 섭취하면 오히려 흡수되는 양이 적어집니다. 칼슘은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니 식전에, 칼슘은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올바른 섭취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