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0일, 이른 아침부터 한마음홀로 모여든 사람들! 바로 청년 SW 아카데미에 당당히 입소한 신입생들입니다. 새 출발은 언제나 두근두근 설레는 법! 다 다른 모습이라도 꿈을 향한 열정만큼은 모두 같았던 이들의 모습을 담아왔습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든 지금, 남다른 취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삼성전자가 손을 맞잡았습니다. 소프트웨어 역량 향상 교육 등 꿀팁이 와르르 쏟아지는 청년 SW 아카데미. 높은 경쟁력을 뚫고 입소한 만큼 학생들의 눈도 반짝반짝 빛이 납니다.




SAMSUNG SW Academy For Youth, 줄여서 SSAFY~ 구미 스마트시티를 비롯해 서울, 대전, 광주 등 4곳에서 동시에 진행된 입학식. 멀티캠퍼스의 강달중 상무가 SSAFY의 진행 경과를 간단히 소개하고, 스마트시티 구미지원센터 김현 팀장이 앞으로 여정을 함께 나갈 친구들을 격려하며 본격적인 아카데미의 대장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스마트시티 정담원 내에 위치한 SAFFY 교육장을 함께 둘러볼까요?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너른 교육 공간부터 쾌적한 휴식 공간까지. 학생들만을 위한 공간인 만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띄었는데요. 이곳에서라면 교육 내용이 머리에 콕콕! 역량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은데요?




한마음홀에서는 학생들이 넌센스 퀴즈부터, 창의력 퀴즈, 함께 교육을 받게될 친구들에 대한 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고 있는데요. 창의력 문제를 거침없이 풀어내는 친구부터, 뛰어난 순발력으로 1등을 차지한 친구까지 선물이 팡팡 터지자 학생들의 얼굴엔 미소가 피어납니다.




이제 재미난 강의를 들을 시간. 4차 산업혁명시대, 소프트웨어라고 하면 머리부터 지끈거린다구요? 삼성 SW 아카데미에서는 재미나게 배울 수 있습니다. 핸드폰 앱을 깔고 종이에 화면을 비추면 마법처럼 짠! 미로판이 나타납니다. 친구와 함께하는 AR 체험을 하니 재미가 두 배!




이제 조를 짤 시간! 조도 그냥 짜면 재미없죠? 입학식 시작 전 배부 받은 알파벳 카드를 조합해 SSAFY를 만들면 한 조 완성! 어서어서 조를 완성하는 팀 먼저 밥을 먹을 수 있다는 소리에 너도 나도 짝을 찾아 떠납니다. 내 짝아 어딨니~ 가장 먼저 조를 완성한 조영현 학생 “기대하고 있었는데 합격 소식을 들었을 때 너무 벅찼어요. 딱딱한 분위기일 줄 알았는데 재미있는 분위기에 팀워크도 배우니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도록 열심히 수업에 임해야겠어요.”라는 다부진 각오를 새겼습니다.




청년 SW 아카데미, 1년간의 대장정의 막이 드디어 올랐는데요. 혼자였다면 힘들고 지치기 쉬운 취업 준비. 함께 했기에 그 열정이 더욱 활활 타올랐을 텐데요. 모두들 기대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도록 스마트시티가 응원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