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온이 뚝 떨어져 옷깃을 여미게 만드는 날씨. 어르신들께 한 발 앞선 월동 준비를 해드리기 위해 메카솔루션팀이 나섰습니다. 연탄을 주거니~ 받거니~ 차곡차곡 쌓이는 연탄에 어르신도 팀원들도 활짝 웃음꽃이 피었던 메카솔루션팀 연탄 나눔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구미시 도개면의 한 마을에 메카솔루션팀이 떴습니다. 화장지, 믹스커피, 라면, 쌀 등 양손이 한 가득인데요. 연탄과 함께 각종 생필품까지 세심하게 준비한 메카솔루션팀! 오늘은 혼자 생활하시는 독거노인 가구에 총 2,000장의 연탄을 나눌 예정입니다. 좋은 일하는 메카솔루션팀 힘들지 말라는 듯 날씨까지 화창합니다.

 

연탄을 놓을 곳을 미리 파악한 후, 착착 자리를 잡는 모습이 한두 번 해본 솜씨가 아닌 듯 예사롭지 않은데요. 사실 메카솔루션팀은 매년 본격적으로 겨울이 찾아오기 전, 어르신들을 위해 연탄 배달부를 자처하고 있습니다.

 

손에서 손으로 전달해 창고에 차곡차곡 연탄들이 쌓여 가는데요. 연탄 한 장에 사랑과 행복까지 실었으니 조심조심 다뤄주세요~ ‘~ 우리 호흡 좀 맞는데?’ 업무로 다져온 팀워크가 빛을 발하는 순간입니다. 목장갑이 새까매지는 줄도 모르고 연탄 옮기기에 열중하다보니 금세 배달 완료!

 

올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라며 어르신들을 향해 따스한 인사를 건네는데요 어르신들도 덕분에 든든하게 겨울 준비를 마쳤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해옵니다. 고마운 마음에 눈물을 훔치는 분, 환한 웃음으로 엄지를 치켜세우는 분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의 마음도 따스해져옵니다.

 

곱게 물든 단풍잎 아래 낙엽이 쌓여가는 가을 끝자락. 지역으로 사랑을 전파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은 메카솔루션팀. 혼자 사는 어르신들의 헛헛함이 조금이나마 채워질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입을 모읍니다. 이들의 표정이 유난히 밝게 빛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나누면 더 행복해집니다. 바로 이들처럼 말이죠.

 

댓글
  • 프로필사진 전은경 봉사활동 내내 웃음 가득한 팀들이었습니다. 더 추워지기 전에 연탄 넣어드려야 된다는 그 마음도 참 감사했습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커피, 쌀, 라면, 두유, 휴지를 사오시는 센스도 있는 금형기술그룹.... 덕분에 어르신들께서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것 같습니다. 봉사자분들도 건강한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 마음을 가득 담아 진심으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 금오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전은경 ;) 2019.11.08 17:54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