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12월 23일부터 일주일간 스마트시티를 찾은 대학생들이 있습니다. 바로 차세대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역량을 다질 수 있는 삼성전자 드림하이 리더십 아카데미가 진행되었기 때문인데요.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스펙을 쌓아갔던 드림하이 7기 리더십 아카데미를 공개합니다.

 

드림하이 리더십 아카데미는 2014년부터 진행되어 올해 7회를 맞았습니다. 지역 대학생과 구미 지역의 대학생 자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 이번 리더십 과정은 4차 산업혁명와 발맞춘 트렌드 변화, 기업 이해 등 인재로 나아가는 ‘VALUE’, 개개인의 강점을 탐색하고 시간, 이미지 관리를 통해 나 자신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COMPETENCY’, 셀프리더십, 도전정신을 일깨우는 ‘VISION’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특히 매년 1~2월에 진행되던 교육이 올해 처음 12월에 진행되었는데요. 기말고사로 인한 스트레스를 유익하게 날리고, 무료할 것 같던 방학을 알차게 채울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아카데미 전 딱딱한 분위기면 어쩌지 하고 약간의 긴장감을 가지고 있었다는 이들. 하지만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에 내심 놀랐다고 전했는데요. 학생들은 드림하이 리더십 교육에서 ‘가장 유익한 시간’으로 스마트시티 선배와의 대화를 꼽았습니다.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스마트시티에서의 생활과 취업 준비 노하우와 실질적인 팁을 얻을 수 있었다며 엄지를 치켜세웠습니다. 

 

여러분은 회사생활에서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 바로 ‘소통’과 ‘협동’이겠죠? 서로 다른 대학교에서 온 이들이 조금 더 친해지고 팀워크를 쌓을 수 있도록 특별한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로잉머신 체험 시간! 열심히 끌고 응원하다보니 어느새 팀원들과 더욱 가까워졌는데요. 짧은 시간이지만 협동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마치며 “일주일이 아쉽게만 느껴집니다. 미래에 대해 막연하게 혼자 고민하고 있었는데, 스마트시티의 맞춤식 강의를 듣고 많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동안 나 자신과도 한발 더 가까워진 것 같아요!”라며 미래에 대한 준비에 확신과 보다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인문, 이공, 상경계열 등 다양한 전공 학생들이 하나의 뜻을 품고 함께 했던 드림하이 7기 리더십 아카데미. 짧은 기간이었지만 쌓인 추억과 노하우는 두둑합니다. 취업 문턱이 어느 때보다 높게만 느껴지는 요즘, 우리 지역 우수 인재가 무럭무럭 꽃을 피우는 순간까지 스마트시티도 함께 하겠습니다. 더 높이, 더 멀리 나아갈 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해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