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쩍 높아진 한낮 기온, 슬슬 에어컨을 작동시킬 때가 왔습니다. 겨우내 잠들어 있던 에어컨은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 미리 체크해야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쓸 수 있다는 사실! 미리 체크해둘 에어컨 관리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실외기 방해물은 없나요?
실외기 주변 공기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온도가 상승해 전력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실외기 앞 물건은 미리미리 치워두세요!

 

2. 배수 호스는 잘 연결되어 있나요?
배수 호스가 에어컨과 연결이 안 되어 있거나, 막혀 있으면 실내로 물이 새어나올 수 있으니 꼭 점검해야 해요.

때 쏙쏙! 에어컨 필터 청소법

필터에 먼지가 쌓이면 에어컨 성능이 저하되거나 전력 소모가 심해진다는 사실! 2~3주에 한 번 청소해주세요.


1. 에어컨에서 필터를 분리한 후 진공청소기를 약하게 작동시켜 큰 먼지를 빨아들여요.
2. 필터를 40도 이하의 물에 넣고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 닦아요.
3.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완전히 말리는 것이 포인트! 덜 마르면 곰팡이와 냄새가 발생한답니다.

 

똑똑한 에어컨 사용 Tip

 

송풍모드를 활용하자
-작동 전 송풍모드(공기청정, 자동건조 등)로 에어컨 내 먼지와 냄새를 배출!
-사용 후 1시간 정도 송풍모드를 작동하면 축축한 내부를 건조시켜 곰팡이 발생을 막아요.

 

수시로 환기하자
-장시간 에어컨을 가동하면 이산화탄소, 라돈 등 유해물질이 실내 공기 중에 쌓이게 돼요.

-처음 작동 시 5분, 작동 중 2시간 마다 10분간 창문 열어 실내 공기 환기 필수!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