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로부터 ‘하천’은 인간 생활에 물질적 풍요를 가져다주는 존재였습니다. 문명 발달의 모태라고도 불리는 하천은 우리 주변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요, 요즘은 각종 생활 쓰레기로 인하여 몸살을 앓고 있는 곳도 많습니다.

이에 구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는 15일 오후 임수동 이계천 수변 산책로에서 낙동강 ‘水’ 안전 프로젝트와 연계한 ‘1사 1하천 사랑’ 하천 정화 활동을 펼쳤습니다. 스마트시티를 비롯해 구미시,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 법사랑 위원회 등 164명이 참석해 이계천 고수부지에 버려져 있는 생활쓰레기와 무성하게 자라난 생태계 저해 식물인 환삼덩굴 등을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동안 구미시는 낙동강 지류천의 수질개선과 친수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8개 하천에 기업체, 군부대, 환경단체 등 25개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그리고 지정한 하천을 매 분기 1회 이상 정화 활동을 펼치며, 더불어 건강한 생태계 보전을 위한 ‘1사 1하천 사랑운동’을 추진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구미시는 다양한 주체가 참여하는 범시민 하천사랑운동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기업의 지역환경 개선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시민들의 하천 정화 활동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켜 맑고 깨끗한 생태하천 및 친수공간을 구축하는데 앞장 설 계획입니다.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구미의 하천, 기대해 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